보청기관련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를 사용하고 청소의 중요성을 알게된 고객

청력박사 2009. 8. 7. 17:38

부산 만덕3동에 사는 1961년생인 남성고객(26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우측귀에 2개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6살때부터 좌측귀는 전농상태이며 우측귀는 2005년1월 150만원을 주고

타보청기점에서 matrix117/50의 최대출력인 아나로그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비 보청기로 2005년2월 100만원을 주고 같은 기종의 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다고 합니다.

보청기구입후 000고객이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이 폐업하여 2005년12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이득이 부족하다고 관련검사결과를 가지고 000고객에게 설명하고

귀걸이형보청기 사용을 권하였으나 000고객은 노출문제로 거절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소음과 분진이 심한 공장에 근무하고 있는데 땀과 먼지등으로 REC와 MIC 교체가

2년사이에 7번을 할 정도로 사용환경이 좋지않고 근무시간 문제로 본 한미보청기 방문이

곤란하여 2008년2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개발중이던 보청기용 청소기를 사용하도록 한결과

6개월이 지났는데 소모성부품교체가 없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와 MIC의 상태가

보청기청소기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던 남성고객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청소의 중요성을 알게된 000고객은 서면으로 외출나오는 경우

필히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하고 있으며 오늘도 방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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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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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