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한미보청기를 알고 안내해준 딸에게 감사인사를 했다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3. 6. 16:39

부산 대연3동에 사는 1933년생인 여성고객(308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좌측은 어릴때 귀에 물이들어가 고름이 났으나 병원은 가지않고 임의로 치료하고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지금은 물이 나지 않는다 하였으며 우측은 10년전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동래지역의 보청기점에서 30만원을 주고 구입하고

불편하여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며 부품을 수입하여 제작하는 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을 주고 특별한 검사과정없이 구입하였으며

역시 불편하여 필요시에만 사용하였으며 최근 보청기점을 방문하니 보청기가 노후되어

신규보청기를 해야 한다고 안내하여 신규보청기구입을 위해 딸이 인터넷으로 검색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전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MIC에 스펀지를 가득 막아 증폭출력을 약하게 하였으며

보청기성능분석기로 증폭상태를 확인하자 소모성부품문제로 파악되어 보청기재활용에 대해

안내하고 청각에 보청기기능이 적절하다면 보청기구입점에서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으나

계속 상담받기를 원하여 진행하였으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

사용중인 보청기는 청각에 적절하지않는 기능으로 확인되어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고 상담에 참여한 모녀는 보청기상담과정에

신뢰를 표하고 앞으로 진행할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부탁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였으며

재활과정을 마친후 앞전의 보청기점의 상담사는 자세한 설명도 없고 조치도 없었는데

자세한 설명과 함께 불편한 점을 개선해주니 마음도 편하고 만족한다고 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를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안내해준 딸에게 감사인사를 하였다 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