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한미보청기를 방문시마다 대기고객이 많아 사전에 예약을 하겠다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2. 22. 11:28

부산 연산2동에 사는 1953년생인 여성고객(48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 귀가 아린후 난청이 생겼으며 보청기착용이 30년정도된다고

상담과정에서 이야기하였으며 지금까지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7월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1998년7월 같은 기종을

6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며 2004년12월 우측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별다른

조치도 없고 친절하지 않아 항상 다른보청기점을 생각하던중 지인 소개로 2005년11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 상담을 하고 보청기구입비용 부담으로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 문제와 주의점에 대해 교육받고 그대로 사용하면서 사후관리하기로하고

보청기수리 및 소모품구입을 본 한미보청기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1월 그동안 보청기관리에 대한 신뢰로 양쪽으로 2채널5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2년이 지난 지금 일상생활에서 보청기가 불편하지 않고 편해 좋다라고 평가하였습니다.

좀더 빨리 본 한미보청기를 알았다면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되었을텐데하고 함께 방문한 남편과 함께 재활과정에서 후일담을 이야기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하다면 보청기구입점의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하십시요.

정당한 사유없이 불편사항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부족이라

생각하고 다른 보청기상담사와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음으로 보청기사용이 불편하다면 즉시 개선을 요청하여 조치받기 바랍니다.

2009년12월에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약해져 방문하였는데 확인결과 이물질로 인해

보청기가 막힌 것이 원인으로 확인되어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남편과 함께 건전지구입 및 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여 대기한후

방문시마다 대기고객이 많아 다음에 방문할 경우 사전에 예약을 하겠다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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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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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