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하루라도 빨리 방문하였으면 보청기사용이 덜 불편하였을텐데 하면서 남편을 원망하는 부인

청력박사 2009. 9. 17. 17:24

부산 서대신1동에 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349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젊은시절 좌측귀에 물이들어간후 중이염이되었으나 치료나 수술을 하지

않았으며 10년전 우측에도 난청이 발생하여 생활에 불편하자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은 결과

청신경이 약한 난청이라는 진단과 함께 대학병원에서 소개하는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는

서면지역의 보청기점에서 50만원을 주고 착용하였으나 보청기를 착용하면 잡소리가 나고

말소리는 들리나 왕왕거리고 구분이되지 않아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2월 구청에 근무하는 아들이 부친의 보청기상담을 위해 알아보던중 지인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우측에 3채널7밴드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오늘은 남편이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2개월전부터 말소리구분이 되지 않아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라고 여러차례 이야기하였으나 혼자는 방문하지 않아 불편하여 부득이 오늘 함께

방문하였다면서 남편의 보청기점검을 부탁하였습니다.

보청기 몰드내에 있는 이물질과 MIC입구의 이물질을 제거하자 부인과 정상적으로 대화가 되어

하루라도 빨리 방문하였으면 덜 불편하였을텐데 하면서 남편을 원망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다보면 자연적으로 이물질이 쌓이거나 막히게되어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발생함으로 이러한 불편사항이 있는 경우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점검 및 조치받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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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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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