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580만원의 고막형보청기 실패한후 방문한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84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13. 12: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84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난청으로 2017년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우측귀는 정상이고 좌측귀는 중이염으로 수술을 권하여 중이염수술

한후에도 청력회복되지않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signia Insio 7b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48채널,소비자가격580만원)를 할인하여 22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큰소리가 불편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조절

하면 말소리가 작아지고...다시 방문하여 보청기조절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고....를

반복하면서 보청기로 소리듣는것이 미칠정도여서 결국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포기한 상태로 생활하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65   75  75   80  85  85  85  75  70       75 
 우측   10   20    5    0   5   10   5   5  10   5   0        5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800       
          M   C   L   90       
          U   C   L  105       
 보청기예상효율(WRS)  60%      %     %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signia Insio 7bX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

구입) 구입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없으면서도

작은소리가 깨끗하게 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가져온 보청기는 청각에

비해 과사양의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으로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

으로 재사용시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보청기소비자가격 58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406만원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으로 보상적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7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