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를 가져온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44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24. 17: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4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기계가공공장에서 8년동안 선반업무를 하고있는데 소음방지구를 

규정대로 착용하지 않았으며 일회용인 소음방지구를 2개월정도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낄정도로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Vitus+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24/57,6채널,소비자가격230

만원)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시만

사용하였으나 잘빠져 분실위험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본인의 보청기사용을 지켜보던 지인이 무언가 잘못되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알려주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5   50   55  60   60  75  70  70  65  85      61 
 우측   50   50   50   55  55   65  65  75  80  85  90      56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70     65    65  
          M  C  L    75    70    70   
          U  C  L    95    95    90   
 보청기예상효율(WRS)   30%  60%  7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포낙보청기사 PHONAK Vitus+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구입

당시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

소리가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가져온 보청기는 보상처리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41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