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큰소리에 고막이 터질것같았다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4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3. 12: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4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대형화물트럭을 10년정도 운전하였고 기계제작공장을 10년근무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있는 병원에서

2011년부터 당뇨약,2015년부터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느껴 부산 해운대구 중동

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300만원주고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도로의 차소리가 고막이 터질것같은 고통이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받았지만 해결되지않고 보청기상담사는

적응하라는 이야기만 반복하여 필요할때만 사용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한후 부산 해운대구에있는 보청기점 5곳을 다니며 상담해보았지만 

실패한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별다른 차이없어

망설이고 있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

기사내용이 마음에 들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5   55   60  60   55  60  60  60  80  70       58 
 우측   45   50   60   60  55   60  50  45  50  65  60       55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75    70    70   
          M   C   L   85    85    8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80%  50%  8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구입후

분실하였던 보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이되고 부산

해운대구에있는 보청기점 5곳을 다니며 보청기상담한것과는 상담과정이나 검사

과정에 차이가많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4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