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2 CIC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799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7. 2. 12: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799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젊은시절 로프제작공장에 책임자로 8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6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부산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지만 약물

치료해보자하여 2개월정도 약물과 주사치료받았지만 효과는 없었으며 청각장애

등급은 나오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SIEMENS Intuis 2 CIC 고막형보청기(R:matrix113/40,L:113/50,12채널,

소비자가격220만원)을 양쪽으로 440만원인데 할인하여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우측은 압박감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보관하였으며 좌측은

큰소리불편함으로 사무실내에서만 하루 5시간정도 착용하였으나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만족하지못하였으며 최근 보청기소리가 작아진것같다고 하였습니다.

 

몇일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폐업?하여 보청기관리처가 없어지자 국제

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2 CIC 고막형보청기(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달리

보청기상담과정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가 들림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면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청각에 과한 기능의 보청기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인한 보청기불편이었음을 안내후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

가격 44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308만원으로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보다 경제적이지않음을 설명하자 뒤늦은 후회를

하면서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08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