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SIO 3MI CT 귓속형보청기사용한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773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3. 12: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77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15일이나지나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일주일안에 치료받아야하는데 너무

늦었다며 한달동안 약물과 주사치료받았는데 우측귀만 청력회복되고 좌측귀는

전혀 들리지않는다고 알고있었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 2014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SIO 3MI CT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55,24채널,

소비자가격390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이지포켓(리모컨)으로 볼륨조절하면서

사용하다 2018년 리모컨고장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했더니 리모컨수리가

않된다며 보청기조절하였다며 그냥사용하도록했는데 한동안 큰소리가 불편하여

불편하였지만 일정시간이 지나자 불편이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리모컨수리가

않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하여 보청기구입한지도 5년정도되어 고민하던중에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해보면 양심적으로 자세히 알려

줄것이라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광고내용도 읽어보았다며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100 

110 

110 

115 

110 

105 

105 

95 

95 

100 

110 

 우측

70 

70 

65 

65 

65 

65 

65 

60 

65 

75 

85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120 

75 

100/75 

 

 M   C   L

115

80

 100/75

 

 U   C   L

120 

105 

115/100 

 

 보청기예상효율

 0%

 25%

30%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SIO 3MI CT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청각에

비해 과사양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며 고장난

리모컨은 수리않될시 소비자가격 15만원에 재구입하면 될것이고 제대로 보청기

조절하면 리모컨사용은 필요없음과 보청기조절피팅화면을 통하여 큰소리에대한

보호조치가 적용되지않아 불편함과 위험했음을 안내하자 이해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의 기계점검과정이 필요함으로 몇일동안 보청기사용이

곤란함을 안내하자 에비보청기가 필요했다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