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편측성난청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이된다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2. 17. 14:41

부산 온천동에 사는 1969년생인 여성고객(294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좌측은 정상청력이고 좌측이 유소아기때부터 난청이었으며

중이염을 앓았으나 현재는 물이나지 않으며 그동안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였으나

노출문제로 보청기착용은 미루고 생활하였으나 지인중 본 한미보청기고객이 있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에 방문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방문전 서면과 동래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몇군데에서 실시하였다고 상담과정에서 이야기하였던 고객입니다.

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우측은 좌측을 보조하는 목적과

방향감지 및 좌뇌 자극을 통한 활성화 목적으로 보청기사용을 추천하였고 우측만으로는

대화는 불가능함을 안내하였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방향성과 말소리듣기에 균형이 잡혀 도움이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좌측으로 듣기를 집중하다보니 항상 얼굴이 우측으로 향하게되고 말소리구분을

위해 상대방의 입술을 집중하여 봄으로 남성으로부터 오해(?)를 받는 경우도 있었다며

그동안의 편측성난청으로 인한 불편한 생활에 대해 하소연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가격이 생각보다 부담되어 남편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으며

상담을 받은 타보청기점과 비교하여 검사과정이나 상담과정에서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였으며 남편과 의논하고 몇군데 더 알아보고 최종결정하겠다고 하였는데 보청기상담

4일만에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를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보청기를 상담할 경우 여러 상담사와 비교상담을하여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을 꼼꼼히 분석하여 결정해야 하는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 실정입니다.

오늘은 남편과 함께 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여 소리조절과 음감테스트를

통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검증작업을 가졌으며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다음 방문일자에 방문시 준비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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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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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