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태양메디텍 보청기 제조사의 보청기는 앞으로 사용자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09. 8. 6. 14:01

본 한미보청기 고객중 1995년생인 남성고객(270)과 1997년생인 여성고객(271)이 있습니다.

두고객은 자매지간으로 여동생이 2008년5월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볼륨조절기능이 있는 귓속형보청기로 변경하고 사용중인 고막형보청기는 오빠에게

사용자변경을 통하여 보청기외피만 재제작하여 재사용하기 위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작업의뢰

하였으나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고객불만이 많이 발생하여 사용자변경작업은 하지 않겠다는

것이 회사 업무방침이라 통보받았습니다.

본 카페를 통하여 사용하지 않는 보청기를 보청기외피교체로 재활용하면된다라는 정보를

제공하였기에 회원님께 태양메디텍 보청기제조사에서 취급하는 귓속형보청기군의 경우

사용자변경이 되지 않는다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방침을 공지해 드리니 업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해당 보청기제조사 방침의 배경은 알 수 없으나 유추해 볼 때 중고보청기를 고객에게 

밝히지 않고 신규보청기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 문제가 제기된 것이 아닌가 생각은 되지만

이러한 문제라면 해당 보청기점의 책임사유이지 보청기제조사의 책임사유는 아니라고 생각되며

보청기사용고객의 요청에 의한 정당한 사용자변경건까지 작업하지 않는 것은 최종 보청기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떠한 판단을 하게될련지...회원님의 판단에 맡깁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태양메디텍보청기제조사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사용고객분중 사용자변경이

필요한 경우 이러한 문제로 선의의 피해를 입을 수 있음으로 선납된 보청기재활비용에 대하여 

신규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사용고객과 협의하여 적절한 보상적용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신뢰하여 선택한 고객분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업무 처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