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4개의 보청기를 실패한후 6년만에 보청기상담온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2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5. 16. 17:1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2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고등학교시절 팝송을 좋아하여 헤드셋으로 음악을 크게 들었으며 해군

군함기관실에서 40개월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었고 제대한후

외항선기관실에 13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갈비집을

25년동안 운영하였는데 시끄러웠다고 하였습니다.

 

2004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과 부산 동구 초량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소음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2005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ndeavour TY 고막형보청기(1채널,소비자가격 230만원)를 280만원?

wnrh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2011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

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

채널,matrix113/47,소비자가격112만원)을 1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해봤으나

만족하지 못하였다 하였습니다.

 

지인이 기성품인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한다며 기증하여

부산일보사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문광고한 내용중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재사용 되도록 보청기상담한다는 내용보고 재사용가능한지 방문

하여 확인결과 2007년4월 제조되어 주식회사 셀프닥터의료기에서 수입한 중국산 

UP-64XX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판매가격은 35만원이며 2010년 식품의약품안정

청에서 보청기 부적합 판정받았던 제품임을 관련 자료로 설명하였습니다.(2014년

4월방문하여 상담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구입)는 청각대비 출력부족함과

큰소리 불편함 해결위한 채널기능부족을 안내하고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에서

2011년구입)는 청각상태에 보청기출력이나 기능이 적절함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으로 재사용 가능함을 안내하고 신규보청기 구입가격도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7월23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2014년4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상담

한다음 부산지역의 타보청기점 몇군데를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많은차이있어 신뢰되지 않았다며

청각대비하여 보청기출력부족인 좌측귀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

보청기점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에서 구입하였던 2개 보청기는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에서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한다음 그동안 듣지못했던 사무실내 컴퓨터팬소리와 선풍기소리등 작은

소리를 들어면서도 큰소리에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사용에 별불편은 없는데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한 문제있자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보청기

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3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청소하면서 점검한

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였으며 지인중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 하였으나 불편해 사용하지

않는 지인있다고하여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AMP노후로 수리효율없어 폐기)

 

10월7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에서2011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월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에서2011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AMP 부식진행

/습기주의)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에서2011년

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받은지 5년넘어 신규보청기 구입할려면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타보청기에서2011년

구입)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소리 약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

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안내

하자 지인소개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을 직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Flow 2 CIC"로

표기된 우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는데 잘들리지 않는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결과 MIC입구에 스펀지로 막아놓은것이 확인됨으로 고객

에게 보여주면서 보청기구입점에 제거하고 불편없도록 조절해달라고 요구하라

하였으며 보청기고객은 당장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 않된다면서 자택에있는 보청기가지고 재방문하여 상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7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