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3개의 보청기실패와 한달시범착용조건 보청기까지 실패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852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7. 27. 19:2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852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좌측귀가 1991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에있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진료한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진단

받고 1년정도 통원치료와 약물을 복용해보았지만 청력회복은 되지않았으며 청각

장애4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부산성모병원에서 2010년경부터 통풍약을,2020년부터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20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경부터 우측귀에 300만원주고 구입후 불편하여

호주머니에 보청기를 넣었다가 분실하였고 200만원주고 추가로 보청기구입한후

실수로 밟았는데 보청기껍질 파손되었지만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수리않된다하여

폐기하고 같은 보청기구입점에서 2017년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 100만원으로

보청기구입했지만 3개 보청기 모두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달동안 시범착용 조건으로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해보았지만 불편하여 반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20년 신문광고로 비젼케이에서 판매하는 SQ

10 기도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를 조작하면서 사용중인데 그동안 200

~300만원주고 구입했던 보청기보다 도움된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X 95 95 70 75 90 105 X X X X 92
 우측 X 80 75 65 65 65 80 65 65 100 90 73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100 85 95/85  
          M   C   L 100 90 95/85  
          U   C   L 115 105 110/105  
  보청기예상효율(WRS) 25% 70% 4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3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였던 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보청기구입점과 1달동안 시범착용 조건으로 귀걸이형

보청기를 착용해보았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

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은 알겠지만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가능이 2022년이 되어야한다며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3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