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하다 분실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88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25. 15: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88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5년부터 작은소리에 말소리구분을 못하는 경우가 있었으며 소음

많은 공사현장에서 3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다 하였습니다.

 

30대시절 중이염앓았고 40대부터 이명현상이 항상나고있으며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2016년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소음성난청

으로 청각장애6급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자 2014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

부품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기도청력검사만한뒤 50만원주고

볼륨조절기가 달린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를 착용하면 도움

보다는 더혼란스러워 보청기효과를 보지못하였으며 또다시 우측에 디지털보청기

하면 잘들을수있다하여 2015년 같은 보청기점에서 270만원에 우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고 혼란스럽고 머리가 아파 보청기를 착용하지않는 것이

더편해 보청기상담사에게 불편을 호소하면 적응하라고만하여 가지고 다니다가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을 가지고있어 보청기구입시 지원금을 받을수있지만 보청기실패한

경험때문에 미루고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

읽어보고 혹시나하는 마음으로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0 

40 

35 

60 

70 

75 

70 

70 

70 

85 

60 

58 

 우측

25 

35 

40 

50 

55 

70 

75 

75 

70 

75 

60 

5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85 

85 

80 

 

 U   C   L

115 

110 

110 

 

 보청기예상효율

 25%

 40%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에 대해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에서의 그동안의 보청기사후관리에대한 문제를 알겠다

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에 대한 효율설명듣고 가족과 의논하여 

한쪽이나 양쪽 보청기착용을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