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 울산광역시 북구 중산동에사는 80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1. 28. 14: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북구 중산동에사는 80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30t에서 600t규모의 선박엔진실에서 기관장으로 30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95년경부터 당뇨약을 복용하였는데 지금은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울산병원에서 처방받는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에있는 동강병원에서 스텐스시술후 심장약을,

2013년경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에있는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위암수술받은다음

처방받아 약물복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97년경 코풀고나서 우측귀가 들리지않아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받았는데 3일동안 잠을 자라고 처방하여 지시에 따르다 일주일후 부산

대학교병원에서 돌발성난청으로 진단받은후 2달동안 치료받았지만 청력은 회복

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REXTON"으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볼륨

트리머부착,단순증폭방식,보청기구입일자 기억못함)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못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 울산광역시 달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하루만에 26만원 위약금주고 보청기를 반품하였으며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있는 

해동병원에서 청각장애6급받았으며 국가유공자라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껍질에 "REXTON"으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함)를

재사용할수있는지 알아보기위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번의 보청기상담과 구입하였던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과 검사

과정에 차이가 많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

하는것이 도움된다고는 하였지만 복지카드를 가져오지않았고 본인관련 정보도

제대로 알지못함으로 복지카드가지고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복지카드가지고 재방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로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자격여부를 확인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

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고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DM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57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