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실패한 2개보청기를 보관중이라는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791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11. 21: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791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89년경 이명현상으로 부산대학교병원과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진료받고 이명치료받았지만 별효과없어 치료중단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자녀들이 돈을모아 2007년경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점인

타보청기점에서 160만원을 주고 우측 고막형보청기하였지만 불편한점이 보청기

구입점을 방문해도 개선되지않아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실패한후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장모위해 사위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170만원주고 2012년경 우측 귓속형보청기 구입했지만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번이나 보청기사용에 실패한후 포기하고 생활하던중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가 보청기를 잘한다더라며 추천하여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85 

80 

75 

75 

70 

65 

70 

75 

95 

95 

73 

 우측

60 

65 

65 

70 

70 

70 

70 

75 

80 

95 

6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5 

95 

85 

 

 M C L

100 

100 

9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15%

 40%

4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은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했던 2곳과 보청기상담한 타보청기점들을

종합해보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은 보청기상담은 처음이라고 하였으며 

보청기실패한 원인이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임에 공감하였습니다.


고객은 자택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보청기가 있다하여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재방문하여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한다음 나머지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