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다는 사람들에게 전화번호 알려주었다는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에사는 39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8. 18. 13: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에사는 39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간난아이때 중이염으로 우측귀에 고름난후 난청으로 거의듣지 못했다고

하였으며 좌측귀는 2003년경부터 난청이라고 상담 참여한 딸이 이야기하였으며 

1978년경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우측귀 중이염수술하였지만 조금씩

물남으로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물이 날때마다 치료받았으며 2005년경

부산 동래지역 우리들병원에서 허리수술하고 약복용하던중 위가 헐어 경상남도

창원지역 파티마병원에 입원하여 치료하던중에 좌측귀에 돌발성난청이 발병하여

일주일간 치료받고 청각장애3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월 감기로 코풀었는데 먹먹하면서 들리지않아 경상남도 창원지역 파티마

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2013년3월 경기도지역 순천향대학교병원에서도 수술하면

우측귀를 들을수있다는 병원이야기에 입원하여 이소골수술받던중 않되겠다하여

인조고막수술받고 치료중 생활에 불편하면 좌측에도 보청기추천하여 대학병원과

연계되어 병원에 대기중이던 타보청기점을 소개하였지만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두딸과함께 2013년4월2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신뢰한다며 보청기가격 문의하여 포낙보청기사,스타키보청기사,오디나

보청기사 제품중 기능별로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딸과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 파악하는 요령과 큰소리가 자극

(고통,불편)적인 경우에는 보청기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4월22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보청기착용중 잡소리가 많이났다하여 착용하도록

하고 확인결과 반대방향으로 보청기착용하여 착용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세면시 보청기착용하지않고 세면후도 

솜봉으로 물기제거하였는데 물기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함으로 외이도구조를 

설명하면서 물은 고막까지 들어가지만 솜봉으로 제거하기엔 한계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는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이물질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증폭에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Hole 청소)

 

2014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이 치매현상으로 병원입원중인데

이로인한 스트레스받고 잘들리지않는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귀걸이형보청기 대여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3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소리조절내역 확인한

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중에 변경되어 있음으로 기존자료 이용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SHELL교체에대해 안내하고 청각장애

등급3급받았음으로 보장구지원금제도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4월5일 최근 몸무게 3kg정도 빠졌는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Vent(환기구)를 막고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은 교체하지않아도됨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로 머리감고 소리나지

않아 헤어드라이어기로 말렸지만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껍질도 교체하도록 하였습니다.

(SHELL,MIC교체)

 

2016년5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과

통증으로 제대로 착용하지 못하였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RES입구 이물질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면서 고객

에게 확인시키고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 사용도

추천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소리가 나지않아서 경상남도 함양군에있는 타보청기점을 방문

하였는데 자기집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아니라며 박대함으로 버스타고 2시간걸려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 구성에대해 설명한다음 보청기청소와 보청기

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가 착용중 멈추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내부쇼트문제일수있어 청소한후에도

같은 현상발생하면 보청기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WPF(Wax Proof Frame:귀지방지도어) 뚜껑이 파손되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멈추는 현상이

계속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상태불량-최대한사용)

 

1월25일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일자를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으로 전화확인결과 2018년5월초라야 가능함으로 예비용으로 사용하기위해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1월31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튜브가 결로현상으로 막혀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는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한  기간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파비앙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두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으며 주변에서 경상남도 함양과 거창,진주지역에도 보청기점들이 많이

있는데 부산까지 가느냐고 이야기를 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기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선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6월7일 보청기제작되었지만 농촌일로 방문못하다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후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2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까지 진행한다음 중이염수술로 외이도가 변형된 

우측외이도가 기성형 수영용귀마게가 맞지않아 맞춤형 수영용귀마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8월 맞춤형 수영용귀마게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를 발로 밟아 보청기 껍질에 금갔다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플레이트교체)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이웃사는 지인이 경상남도 거창군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왕왕거려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조치되지않아 사용않고있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소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2018년보청기:MIC,REC교체)

 

2019년10월 수리된 18년구입 보청기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피팅프로그렘내역이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중에 임의변경되어 재입력하였습니다.(임의 변경은 위험함)

 

2020년1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DOOR교체,WPF설치)

 

202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우체국택배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보내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

 

오늘은 2개 보청기 소리가 차이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으로 보정작업하자 고객은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에서 농시지은 작물을 가지고

노점에서 판매하였는데 보청기를 착용한것을 보고는 경상남도 거창군에있는 타

보청기점과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있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전화번호를 알려주었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0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