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바늘과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한것이 보청기고장원인일수 있음을 알게된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에사는 40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13. 18:1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에사는 4039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전화질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난청으로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으나

진료내용에 대하여는 기억못하고 있었으며 아들은 어릴때부터 모친의 목소리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높았다며 난청발생이 오래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농사일하면서 들판에서 소변보다 유행성출혈열 감염되어 치료

받던중 당뇨를 발견하여 혈압약과 함께 복용중이며 2007년경부터 무릎관절약을

경상남도 고성군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을 검토했으나 마을지인이 난청으로 자식들이 100만원주고

보청기 사주었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물에 던져버렸다는 사례를 보고는

보청기에대한 강한 거부감으로 살아오다 아내 난청으로 남편이 너무 불편해지자

참전용사들에게 매월 발행되는 신문에 보청기를 40%할인해준다는 광고내용보고

서울까지 방문하여 구입할려는 사실을 자녀들이 알게되어 손자가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상담후 2013년6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대해 안내하면서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사후관리

받아야됨을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관리받기 원하여 2채널,4채널,6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와 귀걸이형보청기에대해 기능과 모양,가격에대해 안내하자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 함께 참여한 남편,자녀,

손자는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함에 만족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9년3월8일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딸이 택배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택배로 보내기전 경상남도 거제시에사는 딸에게 전화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수리내역과 고장

날수있는 상황에대해 안내하자 경상남도 고성군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2번정도

부친이 보청기만 가지고 청소하였는데 자세히보니 바늘과 솔로 청소하더라하여

잘못된 보청기청소방법임을 설명하자 보청기고장원인을 알겠다며 주의하겠다

하였으며 보청기이상있는 경우 택배이용하여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