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3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41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6. 12: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4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대복무시 20년동안 3t 보일러관리업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좌측귀는 1996년경부터, 우측귀는 2006년경부터 귀나쁨을 느꼈으며

2005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한결과 노인성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이후 부산지역에

잘한다는 이비인후과 10여곳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아보았지만 효과는 없었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 서울지역 병원에서 전립선암수술을, 2012년 부산 영도구지역 안과에서

백내장수술,2013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부산우리들병원에서 허리협착증

수술,2019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심장시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느끼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hit itc 귓속형보청기(matrix113/41,4채널,소비자가격

170만원,보청기제조사에 확인한결과 정품보청기가 아니라 제조일자 확인이 곤란

하다함?)를 400만원에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않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으며 2015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는 표시하지않고

"ACTIVO CANAL"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가 구분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조절해도 효과없어 필요한 경우

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312번 배터리 1개로 20일정도 사용할 정도로 보청기

착용은 거이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3개의 보청기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 이유나 알아보고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3개 보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들림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

"0%"의 의미를 재안내하자 동의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7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