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3개보청기 모두 청각에비해 보청기출력이 부족한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858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12. 10: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858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2006년부터 혈압약을,

2015년부터 당뇨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부산 중구 대청동에있는 지창준

내과에서 2019년부터 역류성 식도염약과 지방간 관련 약물을 처방받아 복용

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어릴때 열감기이후 우측귀에 중이염 발병하여 치료받았으며 좌측귀에 이명현상

있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우측귀에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자택에 보관중이며

2019년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주는 보청기영업사원(보청기점없음)

에게 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주는 조건으로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코젠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은다음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5,12채널,소비자가격21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검사비포함하여 본인부담금 20만원에 구입하면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5,12채널,소비자가격210

만원)는 1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했으며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영업 및 사후관리해주던 보청기영업사원은

경상남도 진주시지역에서 보청기점을 개설하였다는 연락을 전화로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모친의 장례식에서 오빠가 보청기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는것을 알고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21년8월2일

방문하여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자택

이나 경로당등을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을 전제로 보청기상담하고 보청기사후관리

해주는 보청기영업사원(보청기점없음)에게 2019년 구입함)가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했던 이유를 알겠다고 하였으며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작은

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자택에 보관중인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구입한 우측보청기도

가져와 문제점을 파악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점은 운영하지 않으면서 경로당이나 자택을 방문하거나 전단지 영업등으로

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주면서 "공짜보청기","무료보청기"등으로 난청인이나 청각

장애인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의료법위반 영업행위가 추정되는 신종 보청기영업

형태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통해 확인되고 있음

으로 피해입지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소비자가격의 10~30%정도가 

보청기기기가격이고 70~90%가 보청기내용연수 5년이상의 사후관리비용이다보니

보청기점은 운영하지않고 떳다방같이 순간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보청기영업형태가

기승을 부리고있음)

 

오늘은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으며 자택에 보관중이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LOTUS PRO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2채널,소비자가격150만원,부산 중구 동광동에

있는 메리놀병원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구입)를 가져왔지만 확인결과 3개보청기

모두  청각대비 출력부족으로 사용하지않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9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