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의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중인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2. 19. 17:12

부산 동대신2가에 사는 1958년생인 남성고객(296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2005년도에 난청으로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3급진단을 받았으며

좌측은 중이염수술을 하였으나 잘못되어 청력을 상실하였고 우측은 난청과 이명현상으로

불편하여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5월 290만원을 주고 우측에 2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2007년부터 보청기를 착용해도 제대로 들리지 않아

대학병원을 방문 돌발성난청으로 일주일 입원치료를 받고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소리는 들리나 불편하고 효율이 없어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웃주민이 이런 사실을

알고 본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2009년12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2005년에 구입하여 사용하지

않고 있던 2채널기능(matrix 110/30) 보청기를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여 증폭이득을 올려

matrix 113/45로 변경하면 충분히 재활용이 가능하여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으나 

보청기재활계약과 함께 수리를 추천하고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흔쾌히 동의하였으며 이번건에 문제가 없다면 이후 구입한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도 재활계약을 체결하기로 하였으며 판매보다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재활용을 하도록 보청기상담을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여러차례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라도 재활용이 가능한 보청기인 경우

신규 보청기판매보다 재활용을 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우 고객만족도는 최상입니다.

2009년12월에는 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음감과 

현재 진행하는 보청기음감에 대한 이해를 하지 못해 불만을 표시하여 상담시 설명한 자료를

이용하여 다시 재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재활과정에 대한 과정에 대하여 제시하자

이해하고 계속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기로 이해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월초에는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후

보청기사용에 어느정도 만족하게 되었으며 계획된 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의 보청기재활과정 진행보다 잘못된 재활과정을

오래 진행하다 방문하여 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이해부족으로

고객의 잘못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수정 및 재교육에 소요되는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며 이러한 과정이 선결되어야 보청기재활과정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는 것입니다.

2010년1월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작은소리와 보통소리를

듣는데는 문제가 없으나 간혹 큰소리발생시 불편사항은 없으나 찍찍거리는 잡음현상이

발생하여 불편하다고 하여 본 한미보청기에 설치된 음향시스템을 이용하여 확인하면서

최대출력에 대한 조절을 통하여 불편함을 해결하였으며 000고객도 만족하였습니다.

오늘은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의 재활과정에서 어느정도 만족하자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에 대하여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를 희망하여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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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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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