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한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04 CIC 보청기가져온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504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5. 15: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50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많이 불편하여 2004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

주고 구입하여 큰소리가 불편하여 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

하다 고장나자 보청기구입점에서 사용하지 못한다하여 2007년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한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키트)를 9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발생하는 장소에서는 고통스러워 보청기를 빼거나 손으로

귀를 막았다고 하였습니다.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았다며 2019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

하자 그동안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나 불편하게 보청기를 사용한것같다며

가져온 2개보청기를 재사용할수가없는지 문의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NTRA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로 큰소리 발생하는 장소에서 청각을 보호해주는 기능이 없음

으로 주의하여 사용해야함을 안내하고 한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키트,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007년구입)는 4채널12밴드 기능 보청기임

으로 청각에비해 과사양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가능함을 안내

하자 동의하여 계약서작성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잘사용하던 한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키트,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007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그동안 불편하지않아 방문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692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