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2개를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보청기상담온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761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11. 22. 11: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761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부산 고신대학교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관절약과

진통제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 2011년경 서울백병원에서 양쪽

무릎수술 받았으며 60대시절부터 이어폰사용을 20년이상하였으며 트렉트운전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어지럼증으로 고신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귀문제는 아니고 심장

문제라하여 시술받았지만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2014년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Dalia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matrix110/40,4채널,소비자가격150만원)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만족스럽지않자 좌측에도 보청기하면 좋다고함으로 2016년 포낙보청기사 Virto

Q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09/40,8채널,소비자가격270만원)를 우측

보청기가격보다는 좀더주고 구입하였지만 별효과없었고 보청기상담사는 귀문제

라는 이야기만하여 임의대로 한쪽씩만 보청기착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 온천동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고 알아보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35 

40 

50 

55 

55 

60 

55 

60 

85 

90 

52 

 우측

35 

35 

45 

50 

60 

65 

60 

55 

60 

70 

75 

5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60 

60 

 

 M   C   L

75 

75 

7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65%

 65%

7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상담과 구입한 보처기점과는 달리 보청기상담이나 검사

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보청기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

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

임으로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Virto Q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경우 소비자가격 270만원의 70%면 최소한 189만원의 

보청기재활비용을 부담하는 경우 오히려 새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을 

설명하자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지 못했음에 후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으며

생각해보고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