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코셀지보청기사 Coselgi D-PA 1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져온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680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 13. 14: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68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심장수술

받았으며 당뇨약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있자 2009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후 보청기착용권해 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하였는데 추천하는 보청기가격이 비싸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좌측귀는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이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으며 아피트 경비로

근무하고있어 난청으로 아파트주민과 의사소통에 문제가있자 2015년경 신문광고

보고 음성증폭기를 20만원에 택배로 구입하여 좌측에 착용하고 볼륨조절기 조작

하면서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음성증폭기가 불편한점많아 아파트경비업무에 지장있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

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에대한 가격부담으로 렌탈보청기에대해 문의하여 안내하였습니다.

 

2021년1월11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상담한후 부산진구 당감동

지역에있는 안경점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코셀지보청기사 Coselgi D-PA 1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다비치보청기 가맹점에서 구입함,산 한미보청기난청

타에서는 취급하지않아 보청기사양과 소비자가격은 알수없음)를 친구가 운영

하는 안경점이라 할인해 양쪽으로 110만원에 구입했지만 마스크착용으로 좌측

보청기는 분실하고 보청기사용에도 만족하지못해 "1달 보청기 시험 체험"과 "1달 

무료 보청기체험" 광고하는 업체를 방문할것인지 고민하다 2021년1월11일 보청기

상담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2017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검사한

자료와 비교한결과 기도청력저하뿐만 아니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저하되어

비교하여 설명한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코셀지보청기사 Coselgi D-PA 

1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당감동지역에있는 안경점을 운영하는 타

보청기점에서 구입함)를 구입할때의 보청기상담과정과 보청기구입한후 사후관리

과정을 비교하여 평가하면서 많이 다르다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받기위해서는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이 먼저임을 안내하고 잘생각해 결정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2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