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600 CIC 고막형보청기를 보상적용하는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75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4. 10: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75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박스제조공장에 3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지금은

화물차량 운전하고있으며 2009년경부터 혈압약을 복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4년경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느꼈으며 부산진구 범천동 춘해병원

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2019년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후 병원에 대기중인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금으로만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6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9/60,10채널,소비자가격39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불편하여 보청기를 1번 교환한후 몇번이나 소리조절받아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고민하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9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6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경상

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 대기하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상담과 구입하던

과정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되었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

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390만원의 70%만 반영

해도 보청기재활비용이 273만원 이상임으로 본인청각에 적합한 보청기를 신규

굴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을 안내하자 보청기기계가격이 비싼줄알았다며 잘못

보청기상담사 선택한것에대해 뒤늦은 후회를 하였으며 다시한번 생각해보겠다

하였습니다.


오늘은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6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 대기하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구입해놓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재방문하여 기존보청기를 보상

처리하면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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