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ino Classic 9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중구 부평동에사는 741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1. 11: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부평동에사는 741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6.25전쟁시 포병으로 전투참여하면서 난청발생하였고 50대시절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을 많이느껴 2009년경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

하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실패하거나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하는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친의 난청으로 가족간 공동생활에 불편많아지자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블로그

에있는 보청기광고보고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ino Classic 9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5

/50,8채널12밴드,소비자가격290만원)를 양쪽으로 580만원인데 할인행사한다며

2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잘빠져 불안하였으며 큰소리가 불편하고 잘들리지않고 

웅웅거려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보청기상담사가 오래 착용하다보면

괜찮아진다는 이야기만하고 해결되지않자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부터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병원에서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7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양쪽으로 백내장수술 받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부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모시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5 

60 

40 

55 

85 

85 

100 

110 

67 

 우측

45 

40 

45 

50 

65 

85 

90 

105 

110 

6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75 

75 

7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40%

 15%

45% 

 

 

 

 외이도막힘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45%정도로

저조함으로 보청기로 소리듣는것과 보청기로 들리는 소리에대해 구분하는것과의

차이를 설명하면서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ino Classic 90 RIC 개방형

(오픈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의

장점과 단점에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

한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을 설명한후 보청기보상판매

적용에대하여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