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에사는 740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4. 18: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에사는 740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은후부터 난청이라 하였으며 우측귀는 중이염으로 자주

물나며 좌측귀는 가끔 물남으로 대구광역시지역 종합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이명

현상이 자주있고 프레스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대구광역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으로 진단받고 대학시절 대구광역시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머리가 아프고 불편하여

다음으로 대구광역시 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대구광역시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3 Series-P 90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소비자가격430만원)를 양쪽

으로 860만원인데 할인하여 340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작은소리

잘들리지않고 말소리구분이 않됨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제대로

조치하지못해 불편함을 참으면서 보청기를 착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만족하게 사용하지를못해 시간나는데로 대구광역시지역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별차이없어 미루던중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에서 보청기상담글을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65 

75 

85 

85 

80 

75 

70 

75 

80 

78 

 우측

60 

65 

75 

85 

90 

95 

80 

80 

80 

70 

80 

8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90 

95 

9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40%

 30%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같은 검사와 상담과정은 처음이라며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이나 상담점에서의 잘못된 문제점을 알겠다며 가져온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고막형보청기(대구광역시 동구지역 타보청기

점에서 2016년구입)를 재사용하지 못하는지 문의하여 청각에 과다한 기능임으로 

충분히 재사용은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

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

가격 86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602만원이 보청기재활비용 산정기준됨을 안내

하면서 경상북도 경산시에서 보청기사후관리위해 보청기폐기될때까지 방문해야

하는 사실을 설명하면서 생각해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