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수리진행해줬지만 보청기가격비교 문지보내온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180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7. 27. 17:2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180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문자보내왔습니다.

 

보청기고객은 1996년12월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초미니고막형

보청기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에 2007년4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한 것이 인연이되어 보청기청소 및 소모품구입하면서 인연이

이어졌습니다.(타보청기점에서 총 8개정도 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함)

 

2009년4월 고객이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초미니 TY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는 5A건전지를 사용하는데 이 건전지 사용

하는 보청기는 오래전 단종되어 우리나라 보청기제조사에서는 더이상 판매하지

않음으로 공급되지않아 건전지판매가 중단됨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3일 자택에 보관하던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3개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부터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고객은 1975년경부터 이명현상 발생하면서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제철소에서 3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1년 부산

해운대백병원에서 청각장애2등급받았으며 대학병원 연계 보청기상담사와 상담

해보았고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하면서 본인스스로 보청기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보청기관련 정보를 보면서 스스로 보청기에대한 공부를 많이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잘못알고있는 보청기관련 지식에대한 교정상담까지 진행하며 보청기

상담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시간이 지나갈수록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설명하는 내용에 공감하면서 가져온 보청기 3개의 수리항목에대한 안내하고

보청기수리비용 안내하면서 청각에 적합하지않는 보청기이며 수리비용대비 잔존

가치도 경제적이지않음을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수리를 희망함으로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문제될수있는 내용을 기록하면서 설명한후 서명날인받고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10일 쉘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

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TE 고막형보청기 트리머조절기능과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을 재교육한후 컴퓨터로 보청기 조절프로그렘으로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할수있는 보청기에대해 신규상담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YM

PANETTE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안내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문자로 "김사장님 안녕하세요?해운대 000입니다.방문해서 의논드리기전에

뭘 좀 여쭤보려고요. 포낙p70,90,m70 312로 각각 얼마면 살수있을까요? 날씨

더운데 건강하세요." 문의하여 "저희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없이 보청기

가격을 안내하지 않습니다. 보청기가격은 포낙보청기 홈페이지 보시면 소비자가격을

알수 있을것입니다"로 답장문자를 발송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몇개의 보청기를 구입한다음 2007년4월

부터 2017년4월까지 10년동안 보청기수리와 보청기관련 상담하였음에도 아직도

특정 보청기제품 선정하여 구입할수있는 보청기가격 비교하는 000보청기고객을

보면서 허무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4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