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벨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3번째 보청기상담온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53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 10. 16:2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53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좌측귀가 초등학교시절 귀후비는데 친구장난으로 전농되었고 2004년

부터 병원시설과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는데 전농인 좌측에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60만원주고 보청기구입했으나 불편하여 보관중이고

우측귀는 200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자 부산 동래구 사직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점점 많아짐으로 2014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8 귓속형보청기를 어버이날 행사로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1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 보청기하면 더이상 귀가

더나빠지지않고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말소리를 알아들을수있다고 하였지만

큰소리발생장소에서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만

가지고 들어가 조절했다하였지만 오히려 소리가 않들리고...또방문하면 보청기만

가지고 들어가서 조절하였다함으로 보청기착용해보면 큰소리가 불편하기를 여러

차례 반복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봋어기기사 내용을 읽어

보고 2015년4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

능력 문제임을 알겠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 8 귓속형보청기를 재사용하도록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

한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피팅

프로그렘없어 불가능함을 안내후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시 경험한 보청기

재활과정에대해 보청기구입점에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할수있도록 요청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7년3월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부산 서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하였던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8 귓속형보청기를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분실

한후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귓속형보청기도 2017년2월까지

필요할때만 볼륨조절기를 조작하면서 사용하다 분실하였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함

으로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보청기관련 게시글 읽어보고 방문하여서야 2015년에 보청기상담

하였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결과통해 부인에게도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남편과 보청기구입점과 몇곳의 타보청기점들에서 보청기관리와 보청기

상담과정에 참여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하면서 보청기에

대해 명확하게 알았다면서 보청기구입을 남편에게 권유하였지만 주택구입함으로

금전적인 문제가 있음으로 정리되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서울에사는 자녀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을 알고 2017년 벨톤보청기사 LND9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250만원에,전농인 좌측귀에 방향감을 알기위한 목적이라며

벨톤보청기사 AY2 ITC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해주어 사용하였지만 만족

스럽지않아 가족몰래 사용중인 보청기로 재사용이 가능한지 방문하여 문의하여

그동안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의 보청기상담과정을 감안해볼때 더이상

본인과의 추가상담은 의미없음으로 가족과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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