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llar Li 80 6c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38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30. 12: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38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0년 낙상사고로 뇌에 피가고여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술후 약물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있자 2018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부산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

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를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연제구지역의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알아보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llar Li 80 6c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matrix119/60,40채널,소비자가격570만원)를 250만원주고

좌측에 구입하였지만 시끄러운 장소에서 고통스러워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니

보청기상담사가 습관이 않되어 그렇다면서 소리를 줄이고...그러면 제대로 들리지

않아 또다시 방문하여 조절하고 하기를 반복해도 개선되지않자 필요할때만 사용

하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국제신문에 게재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5 

60 

45 

40 

50 

40 

75 

70 

75 

65 

47 

 우측

60 

55 

55 

45 

40 

45 

60 

65 

75 

70 

75 

5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65 

65/60 

 

 M   C   L

75 

70 

70/6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0%

 65%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llar Li 80 6c RIC 좌측 오픈형(개방형)

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함)와는

달리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도움되며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상담과정과는 

차이가 많다며 보청기상담사 실력에따라 보청기만족도가 달라짐을 알게되었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를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을 안내하면서 청각

상태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는 고막형보청기로 소비자가격기준으로 1/3가격이면

가능하고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하는경우 보청기재활비용이 보청기소비자가격

570만원중 70%만 반영해도 399만원으로 비경제적임을 설명하자 보청기구입한지

1년도 않되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 반품 및 환불요청해보고 결정하겠다는 후회

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의 모습이 안타깝고 안스럽기만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는 보청기상담사가 난청인의 청각상태에 필요한 기능의

보청기보다 높은 사양의 보청기를 보청기가격할인으로 판매하는것은 양심적으로

죄악이며 난청인의 입장에서도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은 경제적인 손해와 소중한 청각손상의 억울한 피해를 입는것임으로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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