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DAY 6+ CIC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851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5. 21. 16: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851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가전제품 수리업무를 30년하였으며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좋은

삼선병원에서 2006년부터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21년7월 경기도

일산동구 마두동에있는 국립암센타에서 담도암수술을한후 항암치료중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렉스톤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

않되고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불편함이 해결않되자

2016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70만원

주고 세기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손자가 보청기를

버림으로 보관중인 2012년에 구입한 렉스톤보청기를 착용해보았는데 잘들리지

않아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한다음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기사 내용을 읽어보고 중고보청기구입이 가능한지 전화문의후 2021년5월

17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70 60 55 55 50 40 40 45 45 50 52
 우측 65 65 65 55 55 50 45 55 60 45 55 55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75 85 80  
          M   C   L 90 90 8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WRS) 70% 65% 6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했던 2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들어본 보청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잘들렸다면서 경제적인 문제로 중고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수리의뢰했다는 보청기가지고 재방문하여 재사용여부에 

대해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수리의뢰하였던 보청기를 가지고 재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DAY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6채널,소비자가격230

만원,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 70만원주고

구입)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기위해 피팅프로그렘과 연결

한결과 연결되지않아 보청기제조사에 전화확인결과 MIC와 REC문제로 교체필요

안내하였지만 수리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껍질에 균열도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보청기수리를 권했지만 보청기수리기간과 보청기수리

비용에대한 이해부족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 중요함에대한 인식부족

으로 보청기구입점에서 조치받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한 

중요성에 공감하지않는 보청기고객의 경우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76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