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 12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수리접수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81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1. 14. 09: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81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은후 난청발생하였으며 2010년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춘해

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방직

공장에 6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형식적으로 착용했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4급이며 요양보호사일을 하는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5년

1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후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 12 고막형보청기를 260만원(보장구지원금포함)주고 구입하였지만 처음에는 

보청기착용하면 주변소리에 정신없었고 큰소리불편하다고 방문하면 작은소리가 

들리지않고,작은소리가 들리지않다고 방문하면 큰소리가 불편하여 일주일동안 

2~3번 보청기조절위해 방문하였더니 보청기구입점의 여직원이 적응하면되는데

라며 짜증을내어 방문하기가 부담스러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기사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딜라이트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 않음으로 

휘팅프로그렘없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체결이 않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경험한 보청기관련 정보들을 참조하여 불편사항을 해결해달라고 요청

하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10월8일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 1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가 중단되는 경우있어 불안

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오래되어 그렇다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

하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

하였다며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015년11월 방문당시의

청각상태 변화에대해 안내하면서 가져온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 1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건전지단자 유격문제로 청소와 간격조정하자 중단되는 현상이 없어

졌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후 딜라이트보청기사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가 되지않음으로 양쪽으로 지반토스보청기사의 

A&M보청기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습니다.

 

10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지반토스보청기사 A&M보청기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던중

좌측 보청기가 연결되지않아 우측보청기만 진행한후 좌측보청기는 반품하고 신규

제작하도록 조치하였으며 중단되는 현상있던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 1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배터리단자 유격조정후 중단되지않으나 큰소리에 

자극현상있어 한쪽이라도 신규보청기를 착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19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결제한 신용카드를 무이자 7개월 혜택

있는 카드로 변경하여 재결제하겠다며 방문하여 지반토스보청기사 A&M보청기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 12 CIC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보다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좌측보청기도 빨리왔으면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23일 신규제작된 좌측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지반토스보청기사 A&M

보청기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10월24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결과 우측 보청기소리가 작은것같다며 방문하여 

지반토스보청기사 A&M보청기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했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우측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1월3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지반토스보청기사 A&M

보청기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4일 간병인업무하면서 환자와 대화시 불편사항있다며 방문하여 지반

토스보청기사 A&M보청기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한후 귀가하였는데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재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밀림방지장치 설치하도록하였습니다.(쉘,키트교체)

 

오늘은 보청기수명이 다되었다고 보청기구입점에서 판정을 받았지만 보청기수리

기간중 임시로 환자간병시에만 사용하던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 12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가 갑자기 소리

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6X/658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