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Pure 3bx RIC 개방형보청기가져온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동에사는 807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10. 19:1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동에사는 807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4년 대구광역시 영남대학교병원에서 뇌종양수술받았으며 2016년

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6년 대구광역시 수성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를 추천하여 

영남대학교병원과 경북대학교병원에서도 진료받았는데 진료결과는 마찮가지였다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 난청으로 불편이 많아지자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경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Pure 3bx RIC 개방형

보청기(matrix119/60,24채널,소비자가격340만원) 소비자가격680만원을 320만원

주고 구입하였지만 도로에서 차소리가 불편하고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큼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았으며 시간이 지나갈수록 말소리

구분이 않되자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상담사는 언어치료실에서 언어치료를 받아

보라는 이야기만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 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75 

65 

65 

65 

65 

60 

60 

100 

68 

 우측

60 

60 

65 

65 

60 

70 

70 

55 

55 

90 

95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5 

80 

80/75 

 

 M   C   L

85 

80 

80/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25%

 35%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Pure 3bx RIC 개방형보청기(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동지역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함) 상담과 검사받던

것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는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

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며 청각상태가 고막형보청기

착용이 가능함(보청기구입점에서 고막형보청기보다는 RIC이 좋다고하였다함)

으로 귓바퀴의 집음력과 활동성에서 RIC보다 효율적임을 설명한다음 보상적용

보청기구입가격을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