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져온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87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2. 11: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87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5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뇌수술받은후 혈압약과 치료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7년부터 부산 금정구 장전동지역 비뇨기과에서 전립선

약도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2015년 뇌수술후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부산대학교병원포함 3곳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아도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금정구 장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금정구 장전동지역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9/60,

16채널,소비자가격240만원)를 양쪽으로 480만원이지만 할인행사기간이라며 200

만원에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해결

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갈수록 난청으로 불편함이 많아지던중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

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 내용을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50 

50 

40 

45 

65 

70 

75 

70 

85 

75 

55 

 우측

40 

45 

50 

65 

65 

70 

70 

70 

75 

85 

90 

6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70 

70 

 

 M   C   L

70 

75 

70/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35%

 30%

5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하고 사후관리받은 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편안

하다며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

(부산 금정구 장전동지역 이비인후과 소개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구입)를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제공받는 보청기상담사의 재활업무와 사후관리업무에대한 비용임

으로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을 게산해보면 보청기소비자가격 480만원중 70%만

보청기재활비용을 반영해도 336만원으로 분실우려높고 귀바퀴의 집음효과없는

귀걸이형보청기보다는 고막형보청기나 귓속형보청기가 여러가지면에서 보청기

착용효과가 높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해보아야한다함으로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