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FI PRO CIC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703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17. 15:5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703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농사일하면서 10년정도 농기계사용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밸브주조공장에 17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1998년경부터 여러가지 소리가 발생하는 이명현상있으며 난청으로 2005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보청기하라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1채널,소비자가격170

만원)를 1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차도에서 고통스러워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귀를 막고 다녔다는 위험하고도 안타까운 이야기를 부인과 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여 이야기하였으며 보청기와 피팅프로그렘을 연결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의 제품번호와 피팅프로그렘상의 제품번호가 다른것을 알 수있었으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이유를 확인할 필요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TV 광고보고

2018년3월12일 방문) 


장인이 타보청기점에서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다 별세

하자 사용자변경으로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여 사용하다 보청기가 파손되었다고

하여 확인한결과 트리머볼륨부착된 고막형보청기로 제품명있는 부분이 파손되어

제품명을 알기위해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후 수없이 방문해도 큰소리에대한 불편과 고통이 해결되지

않았는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에대한 불편함이

보청기조절로 한번에 해결되는것을 직접 체험하고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함에 공감하고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부산 동아대학교

병원에서 청각장애4급받고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3월2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장인이 타보청기점에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다 별세

하자 사용자변경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여 사용하다 보청기가 파손된 보청기는

제조사에 확인결과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onE CIC 고막형보청기(matrix

113/40,1채널,트리머조절기,제조사피팅,소비자가격130만원)로 확인되었지만 피팅

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수 없음으로 폐기하기로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하였던 사항들에대해 보정작업하기위해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

다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구입과 관리받고는 그동안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구입한후 해결되지않았던 불편사항들이 거의 해결되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많이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나지않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지급받았던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자 소리는 들리지만 깨끗하지않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에는

문제없지만 distortion이 높음으로 모니터화면으로 청소용솔을 사용하면 않되는

이유를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8년8월2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에 문제가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높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8월7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점검한

결과distortion이 높음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MIC,REC교체)


8월11일 KIT교체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습기제거위해 전기습기

제거기와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10월15일 우측보청기가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변화있어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플레이트교체)


10월2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20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면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1채널,2005년구입)가

소리약하다하여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여 출력여유가 없음을 확인시켰습니다.

(REC,SHELL교체)


12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7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

졌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재부착작업후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함께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4일 우측보청기 불편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

보청기에 대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보청기크기,압박감에대한 불만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분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FI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가 불편한점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