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에사는 783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경상남도 양산시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2018년 위암수술하였으며 2002년부터 혈압약복용하고있으며 2011년부터 전립선비대증으로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우측귀는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발생 진행되었으며 좌측귀는 2016년경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진행되어 2018년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 결과 우측귀에 고막천공이며 난청과 이명현상 치료목적으로 일주일동안 약물을 처방받아 복용했지만 효과없어 2019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난청과 이명치료 목적으로 10일치 약물처방받아 복용하였지만 효과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9년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B70-R RIC 개방형(오픈형) 충전방식의 보청기(matrix111/46,16채널,소비자가격420만원)를 양쪽 820만원을 4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몇번이나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보청기상담사는 처음 이라 그렇다며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면 괜찮아진다고만함으로 방문을 포기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비싼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불편해하자 지인이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50 55 50 60 60 50 45 65 90 75 55 우측 65 70 70 65 65 55 50 55 80 75 85 6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70 65 M C L 75 80 75/8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65% 40%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 소리가 잘들리자 가져온 포낙보청기사 PHONAK B70-R RIC 개방형(오픈형) 충전 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경상남도 양산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구입)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기능은 청각에비해 과함으로 충분하게 보청기재활과정으로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 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을 감안하면 보청기소비자가격 820만원에 보청기기계 부분 30%만 적용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574만원으로 본인청각에 적합한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고도 남을 비용이며 보청기구입한지 1년도 않되었음 으로 보청기구입점에 보청기사후관리부분에대해 협의해보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