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구입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고막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867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11. 11:0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867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소음 많이 발생하는 호수제조공장에 2011년부터 근무하면서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

16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총640만원인데 할인해 4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우측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들리지가않고 좌측은 말소리가 구분않되어 6달동안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보청기조절해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실패함으로 본인은 보청기가 않되는줄알고 포기하였는데

국제신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 측  60   60   55   55   60   60   60   55  55  75  120      58 
 우 측  80   90  100  105  100  100  110  120     103 

 

   좌 측     우 측  양 쪽      참 고 사 항
          S   R   T   70   측정곤란  85/100   
         M   C   L   90     100   80/95   
         U   C   L  110     115  105/110   
 보청기예상효율(WRS)  50%     0%   60%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고막형보청기(산 해운대구 좌동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를 구입과정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으면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고하여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시

까지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을 설명하고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시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신규보청기구입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자 이해하고 보청기

구입한지도 6년정도됨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하여 보상적용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와 

신규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1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