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 소리조절관련 상담합니다.

청력박사 2008. 7. 23. 16:00

보청기제조사에서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능의 보청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통하여 보청기의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광고하는 보청기의 성능을 읽어보면

정상청력을 가진 사람도 보청기를 착용하면 더 잘 들릴 것 같은 착각에 빠집니다.

보청기를 상담하는 보청기상담사중에도 보청기제조사의 광고와 같이

기능이 많고 가격이 비싼 보청기를 착용하면 말을 더 잘알아 듣는 것 같이

잘못되게 보청기에 대한 설명을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부분에 대하여 저는 그렇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말소리를 인지하고 이해하는 것은 보청기가 아닙니다.

보청기는 단순히 소리를 증폭하는 기계인데 이를 인지하는것 같이 설명한다면

보청기제조사에서는 보청기를 판매하기 위해 광고로 하는 것이니 이해하지만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지식이 있는 보청기상담사가 그렇다면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편의기능이 보청기에 있다면 증폭된 소리를 듣는데 있어 편하다는 것입니다.

보청기를 통하여 증폭된 소리는 우리 귀속에 있는 달팽이관의 주파수별의 말소리 위치에

해당되는 유모세포에서 감지하여 뇌로 정보를 보내면 말소리를 구분하여 알수 있는데

달팽이관내의 유모세포가 노화,약물중독,소음등의 이유로 소실되어

제역할을 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기능이 많은 보청기를 통하여 소리를 증폭하여

들려주어도 말을 이해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 상담시에 보청기예상사용효과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알려주어야함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사전에 제시하지 못하고 기능이 많으면 좋다는 식의

보청기상담방법은 문제가 있고 신뢰할 수 없다고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좋은 보청기란?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대한 현상에 대하여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보청기를 선정하여 보청기의 기능을 충분히 이용하여 최적으로

소리조절과정을 함께하면서 보청기 사용효율을 극대화시켜주는 보청기상담사의 능력에 따라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달라질 수 있다고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의 보청기제조사 제품이 스타키보청기(소리샘보청기,금강보청기),

태양메디택(오디나보청기,버나폰보청기,한음보청기),벨톤보청기,복음보청기(포낙보청기),

조은소리보청기(렉스톤보청기),지멘스보청기,유니트론보청기,마이크로테크사보청기,

인터라손보청기의 컴퓨터로 조절되는 기능의 보청기로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별다른 조치가없고 불편한 점이 개선되지 않았다면 소리조절을 위한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와 사용보청기의 문제점을 분석하는데 까지의 비용은

청구하지 않음으로 상담해 보시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