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볼륨조절기 사용은 고정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청력박사 2009. 4. 23. 13:03

거제동에 사는 1934년생인 여성고객(123)이 보청기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2월에 제작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05년9월에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불편한 사항을 보청기를 새로하지 않고

소리조절만으로 개선되자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08년6월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기존 보청기로 보상처리하여 교체하여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에 말소리 구분이 곤란하다고하여

청력검사 및 보청기성능분석기를 통한 보청기점검을 실시하여 반영해 드렸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이나 가족분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청각이나 보청기의

상태변화를 스스로 인지할수 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교육하고 있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대인관게가 불편한 경우 보청기를 착용하게되는데 이는 정상청력의

사람들이 듣는 소리를 같이 듣기 위한 목적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의 증폭이득에 대한 설정잘못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정상청력의 사람보다 크게해야 듣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거나 가족이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다면 텔레비젼을 함께 시청하면서

각자가 듣기 편한 음량으로 조절하여 음량차이에 대하여 분석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음량차이만큼 보청기의 음량조절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재활1차과정에서 보청기사용고객이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증폭이득을 설정하여 볼륨조절기를 고정하여 2주간의 보청기사용을 통하여 문제점을

파악토록하고 있으며 재방문시 가족간의 텔레비젼등 음감의 차이를 고려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 볼륨조절기능이 있더라도 작은소리와

큰소리에 대한 개인별 청각상태에 적합하도록 소리조절하여 볼륨조절기의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의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 않고 개인별 청각상태에 적절하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도 필요하며 보청기사용자의 문제점에 대한 분석기법도

필요한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을 하도록하는 것이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의 업무능력이라 생각합니다.

만일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임에도 불구하고 큰소리가 발생하는 장소에서 자극을 느낀다면

이는 보청기소리조절이 잘못된 것이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과 다름이 없다고 생각하며

이러한 경우 보청기재활에 대한 비용을 선납으로 지불한 보청기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금전적인

피해를 보게 된 것임으로 현재 보청기재활과정 및 사용에 대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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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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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