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친구와 다투다 대학병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Ria-ITC 귓속형보청기가 박살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6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10. 16: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6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3살때 싸우다 좌측귀 고막이 파열된후 중이염발병하였고 1972년 싸우다

우측귀도 고막이 파열된후 중이염이 발병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스타키

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를 65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발생할때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면 적응하라는 이야기하여 필요한 경우만 사용하였다 

하였습니다.

 

2007년6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는데 수리않된다고하자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

점에서 2004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REC교체)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X-IN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작동하였으며 청각장애2급임으로 

보장구지원금제도를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면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신규상담후 딸이 부산 00대학교

병원에서 진료한다음 병원에 대기중이던 보청기회사에서 2017년 오티콘보청기사 

Ria-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27/62,4채널,소비자가격240만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고장으로 소리나지않고 스타키보청기사 DX-IN 좌측 귓속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단순증폭방식,소비자가격

85만원)는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 보청기수리가 가능한지 방문하여 문의함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2015년 보청기상담사 검사하였던 자료와 

비교한결과 청력저하가 심하고 어음명료도성적(WRS)도 85%에서 0%로 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수있어 가족과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친구와 다투면서 보청기착용상태에서 귀를맞아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 00대학교병원에 대기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2017년구입)가 파손되면서 외이도내에서 피도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와 어음명료도성적(WRS)변화

에대해 설명한후 사용할 신규보청기에대해 안내한후 파손된 보청기는 수리가능

한지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접수하고 신규보청기는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6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