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취업시 사용할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보청기를 중고(리퍼)보청기로 결정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6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4. 12:5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6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학교시절부터 15년동안 이어폰으로 음악을 많이 들었으며 반도체건설

현장에서 알곤용접을 2년정도하면서 주변 작업소음이 심해도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3017년 취업과정중에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서 난청이 있는줄 알게되었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소리온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소음성난청보다는 유전성난청?이라며 귀를 학대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신체검사용 보청기를 인터넷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9년3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30 

35 

40 

40 

45 

45 

55 

50 

60 

55 

37 

 우측

45 

25 

30 

35 

40 

45 

40 

60 

50 

55 

60 

4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40 

50 

40/45 

 

 M   C   L

55 

60 

55/60 

 

 U   C   L

100 

100 

100 

 

 보청기예상효율

 65%

 70%

65%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할 정도의 난청이 아님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항목중 음감테스트과정만 생락한 검사결과를 이용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보청기착용하고 기도청력검사한 교정청력을 인정하는 경우와

그렇지않는 경우를 비교하여 설명하고 취업위한 신체검사용 보청기의 경우 신규

보청기구입과 중고(리퍼)보청기구입에대해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생각해보겠다

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중고(리퍼)보청기를 신체검사용보청기로 사용하겠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