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추석연휴기간동안 보청기없으면 불편하다며 수리맡긴 보청기를 다시 찾아간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923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9. 25. 17: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92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2007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병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타보청기점을 소개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Intuis 2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L:matrix113/40,R:matrix113/50,12채널,소비자가격220만원)를

440만원인데 할인해 2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 않되고 큰소리가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을 구입하면 보청기는 원래 그렇다며 적응하면 괜찮아진다는

이야기만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2019년경 소리대장간에서 이명과 난청이

치료된다하여 160만원주고 치료기기를 구입하였지만 효과없어 자택에 보관중

이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만족하게 사용하지 못하였고 보청기구입한지 7년되어 보청기

상태가 좋지않자 보청기에대해 알아보자는 생각에 부산진구 부전동에서 보청기

점을 찾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간판을 보고 2023년6월9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해야하지만 사전에

상담예약하지않고 방문하여 예약된 상담고객이 도착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 위치를 안내하면서 상담해보고 재방문하여 

나머지 관련 검사와 상담하도록 안내후 상담종료하였는데 1시간후 재방문하여 

기본상담 자체에도 차이많았다며 상담예약하고 딸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17일 딸과 방문하여 시간관계상 진행하지못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후 딸과

보청기상담 진행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Intuis

2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병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2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기증받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Intuis 2 CIC 양쪽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병원과 연결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6월28일 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점을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압박감

해결하기위해 마모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 마모작업한후 압박감은 없어졌지만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에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어음명료도성적(WRS) 50%에대해 재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9월21일 보청기가 음식물씹거나 입벌리면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귓본

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수리접수후 보청기없으니 생활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추석연휴와

한글날 연휴가 끝난후 재수리접수하기로하고 보청기를 다시 찾아갔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58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