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청력저하일때 보청기소리조절보다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도록 안내해주어 감사하다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613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16. 11:4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61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1년 교통사고로 부산 침례병원에서 1년6개월 입원하였고 퇴원후 1년

동안 척추관련 재활치료 받았으며 교통사고 휴유증으로 난청과 이명현상이 발생

하였다고 생각한다 하였습니다.


2006년부터 혈압약,당뇨약,고지혈증약을 부산 서면지역 내과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짐으로 평소에 한미보청기가 유명

함으로 114안내에 전화하여 전화번호 안내받고 2017년2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지만 차상위계층임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있다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먼저한후 청각장애등급받으면

보장구지원금으로 반대편귀에도 보청기구입하도록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5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작은소리까지 불편없이 잘들림으로 막힌것 같았던 답답함이 시원하게 뚤렸다며

불편한 문제있으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7일 보청기착용하고부터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생겼으며 그동안 보청기를

불신하였던 생각이 후회된다면서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막힘과 튜브내에 물기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

위해 흡입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이어몰드가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확인시킨후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월7일 3일전부터 보청기를 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5~35 dB HL까지 차이나는

부분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

후과 서면에서 진료결과 고막이 달팽이관쪽으로 밀려들어감으로 약물치료 4일후

회복되지않으면 시술하기로했다 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 진행은 이비인후과에서

6개월진료한 기록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월14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고막이 어느정도

회복되었다며 4일치 약물처방받아 방문하여 처방받은 약물복용한후 청력변화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몇일전부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구입) 이어몰드가 잘빠진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방법에대한 문제로 재교육

하였으며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다며 1월달 청력저하일때 보청기소리를

올리지않고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게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만 판매하고 관리하는것은 아니며 난청인의 보청기상담

이전에 이비인후과진료 필요성과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들에대해 올바른 조처를 할수있는 업무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보청기사용고객의 위험을 예방할수 있을 것입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