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청력변화가 확인되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476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 06:2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47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00금속에서 프레스작업을 20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으며 지금은 산불감시원으로 예초기작업을 가끔한다하여 소음방지구착용에

대하여 안전교육하였습니다.


2005년경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 권유받았지만 부끄러워 미루었는데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한미보청기고객(3518) 소개로 2015년10월2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11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착용결과 큰소리불편

없었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점검차 방문위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에 젖은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보청기수명

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사용을 추천하자 기계구입에 동의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없지만 출력이 우측 12,좌측 22 dB HL이나 떨어짐으로 좌측보청기부터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0월21일 RE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은 없지만 출력이 12 dB HL이나 떨어지는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KIT교체)


10월26일 KIT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변경되어있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우측보청기가 작동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

es-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이상없어 건전지단자 청소와 유격조정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시작

경고음후 "띠릭"하는 잡소리때문에 불편하다고 방문하여 처음에는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생각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껍질을 교체할려고 하였는데 재확인과정에서

외부피드백현상아닌 자동전화연결 안내음으로 확인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자동전화연결기능을 작동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전화는 우측으로 받음)


2018년9월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

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 확인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