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설명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면 보청기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10. 1. 27. 12:51

부산 영선동에 사는 1933년생인 남성고객(72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68만원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다

2007년8월 본 한미보청기를 지인으로부터 소개받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시간을 늘리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안내하였으나 기존 보청기사용습관이 있어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 2008년4월 보청기를 분실하였으며 보청기를 분실하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 여러 보청기점에서 상담을 실시하고 보청기가격을 제시받고

본 한미보청기와도 가격절충하였으나 청각에 대한 정보와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추천하는 기능 보청기를 인증하지 않아 부득이 청각상태에 적합하지 않는 보청기에 대하여 

추천하지 않으며 가격할인으로 판매하지 않음을 설명하고 정중하게 거절하였습니다.

이후 000고객은 서면지역에서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는 타 보청기점에서 일주일간 

추천하는 보청기를 사용해보고 구입하는 조건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다 분실했던 보청기와는 달리 불편하여도 제대로 조치가

되지 않자 보청기구입점에 반품하고 구매하겠으니 가격할인을 요구하였지만 거절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고객과의 상관관계는 보청기를 사고 판매하는 일회성관계가 아니며

짧게는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길게는 평생고객으로 인연이 되는 것이 보청기인연임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가 우선되어야함을 설명드렸으며 먼저 보청기를 구입한 타보청기점과의

보청기정리를 하도록 하였으며 추가 보청기구입가격의 할인은 않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리모콘방식으로 조절하는 000보청기사 제품에

대하여 문의하였지만 000고객의 청각상태를 알고 있음으로 보청기판매를 거절하였으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로 110만원을 지불하고

사용중이나 보청기사용에 불편을 이야기하였으나 000고객의 청각문제와 보청기에 대한 

설명을 자료를 가지고 재설명하고 동의하면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을 종결하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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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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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