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청각장애등급 심사에 필요한 청력검사자료를 국민건강보험공단 담당자에게 FAX발송한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에사는 32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12. 19: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에사는 3225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자료요청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경부터 특별한 원인없이 난청진행되어 경기도에있는 종합병원에서

검진결과 전음기관에는 문제없음으로 보청기가 필요하다며 병원과 연계되어있는

타보청기점 추천하였으나 사후관리문제로 보청기는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약주많이하여 간경화로 2010년4월부터 약물치료중이며 가끔 윙~~하는 이명현상

있으며 부친의 보청기상담위해 딸이 사전에 인터넷검색통해 사전지식 습득하면서

한미보청기의 "맑고 좋은소리"카페에서 게시글을 검색하고 상담예약후 부모님과

2010년6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2채널8밴드기능 이상의 보청기 추천하면서 보청기제조사간 기능별로,

가격대별 비교와 추천이유를 안내한후 자동전화기능과 데이터로그기능과 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대해 청력검사하는 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좌측 제작하여 착용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 함께 참석한 딸의 예리한 질문에대한 답변설명으로 약3시간의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오히려 고객과의 신뢰에대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2011년2월 보청기재활1차과정후 8개월만에 방문,보청기 데이트로그기능 확인한

결과 평균 보청기사용시간이 3시간으로 상시착용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사용

소감을 듣고 반영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는 구입후 변화하는 청각상태와 일상생활중에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해

조절기능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나 이러한 내용을

알지 못하거나 조치능력없는 상담사로 인해 보청기사용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우리주변에는 많이 있음으로 주의깊게 살펴보기 바랍니다.

 

2012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딸과 사위와 함께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8월 보청기 작동되지않아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

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후 소모성부품에대해 딸에게 설명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7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외국여행으로 비행기탑승중 소리나지않았다면서

딸이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입구 안쪽에 이물질들어

있어 전화로 설명하고 청소해도 제거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우체국택배로 보내와 점검

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있어 제거하면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안쪽까지

있음으로 딸에게 전화로 보청기상태를 설명하면서 임의적으로 청소하지않도록

교육하였으며 다행히 완전하게 제거됨으로 청소후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4년1월18일 딸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는 이상

없어 청력검사로 변화된 청각상태 확인한후 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중 보청기소리가 약해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내장된 청력검사기능으로 청력

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보청기소리 않난다고 딸이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가득막혀 제거하여도 소모성부품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택배보내옴

으로 점검결과 물기있는 귀지가 60%막혀있어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딸이 전화로 부친이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검사

자료를 제출하였는데 병원치료자료나 보청기관련 자료를 보완요청하였다고하여

청력검사자료를 팩스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담당자에게 발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