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한 보완서류를 발급받기위해 방문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16. 18: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섬유공장에 3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회사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에서 난청으로 결과나와 걱정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의 국제신문사 보청기광고보고 2007년10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족과 의논이 필요하다하여 보청기의 기능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소음발생장소에서 근무시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3년6월10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2005년부터 유압기계 이용하여 프레스작업

하는 회사에서 8년동안 근무하면서 주변 동료들도 착용하지않아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요즘들어 대화가 거의되지않아 답답한 마음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부인과 고객에게 안내하고 2007년10월 방문시 측정한 청력검사결과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큰소리에대한 불편(UCL) 변화에 대하여도 안내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고있는 20여개사 보청기제품에대해 안내한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귓속형보청기로 1차적으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면서 최종적으로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15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큰소리에도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리고 

주변의 보청기불편관련 이야기와는 달리 보청기착용이 마음에 든다하였습니다.

 

2014년7월 일상생활에서 큰소리발생시 자극되는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최대출력과 TK를 조절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청각장애등급 판정기준인 신6분법으로 계산하여 가능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부착한후 보청기재활

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기도청력

검사후 청력변화에 맞추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

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3년구입)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사용에 주의하도록 안내하고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가 작게들린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에도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소리듣게하자 말소리구분에

도움이 많이된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신규구입을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

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내부로 빠져

있어 고정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한 관련검사

3번받아 주민센타에 제출하였는데 서류를 보완하라고 연락왔다며 방문하여 나라

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망울을 재설치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검사와 보청기구입한 확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94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