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80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화물트럭운전을 20년정도하였으며 2010년경부터 건강검진할때마다 청력
검사에서 난청이 있다는 검진결과가 나왔으며 이명현상까지있어 2020년6월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보청기추천하여 병원에 대기중이던 보청기직원과 보청기상담
까지 해보았지만 결정은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알고
2020년7월6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신뢰되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7월27일 택시운전하면서 들리는 도로소음들이 부담스러운점 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17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로 외이도
변화를 확인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8월22일 쉘교체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도 잡소리난다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1월 건전지소모가 많아졌다며 보청기점검 받고싶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021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해지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L:청소/R:REC,MIC교체)
2021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5월 택시회사로 병원에서 출장와 검진검사받을 예정인데 2022년5월10일
부터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이관이막혀 약물치료중인데
청력회복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기도검사한
결과 단순히 보청기이득으로 합격점에 맞출것은 아님으로 판단되어 병원치료가
끝난다음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만 착용하고있어 확인한결과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이관막혀 약물치료중인데 청력회복이
않된다하여 보청기도 않되는줄알고 착용하지 않고있다하여 청소한후 착용하게
하자 도움된다하여 보청기착용에대해 이비인후과에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2022년8월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좌측에 손잡이끈을 재
설치하였습니다.
2023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23년7월 좌측보청기가 우측보청기에비해 소리작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부분에
대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좌측보청기의 손잡이끈도 수정하였습니다.
2023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한후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 확인시킨후 2023년6월에도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수리했었는데 4개월만에 같은 현상있어 확인한결과 택시운전하면서
휴식시 보청기를 와이셔츠 앞주머니에 넣어두는데 가끔 허리를 숙이면서 떨어
뜨리는 경우있었다하여 보관방법에대해 교육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24년3월 보청기가 택시문닫다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부산 동래구 부곡동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는 조건으로 소개한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이계실
이비인후과에서 30만원주고 "경증"으로 청각장애등급받아 2024년2월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귓속형보청기(ma
trix124/65,48독립조절구간,청각장애인 정부고시가격115만원)을 양쪽으로 구입
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고있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
하고 검사한 과정과 보청기구입후 진행하는 과정에 차이가 많았다며 후회한다고
하여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제조사에 반품할수있는 기한내임(보청기제조사마다
다르지만 2개월~6개월내임)으로 불편없이 사용해주도록 하던지 아니면 반품해
줄것을 요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사용에 효과가 없거나 불편한 경우 보청기반품기한내에
반품하고 환불받기 바랍니다. 특히 청각장애인들의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은
5년에한번 받을수있는 소중한 기회이며 국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지원되는 것임
으로 책임감있게 권리를 행사해야 할것이며 의료기기법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
본인이 몰랐다하더라도 쌍벌죄로 청각장애인 및 보청기판매자 모두 처벌받을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1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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