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청각장애등급 검사진행중에 보청기구입점의 검사자료를 요청하는 경상남도 밀양시 삼동면에사는 343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2. 3. 11: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삼동면에사는 3432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 앓았으며 2003년 위암3기말로 위암수술후 1년간 항암치료

받았으며 개인택시 운전하였으며(퇴직) 2011년부터 난청으로 불편많다하였으며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장애등급 나올정도는 아니다라고 하였으나 난청으로

불편한 부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알고 방문했지만 부산지역

아니고 지방이라 보청기관리차 계속 방문에대해 안내후 상담하였으며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추천하자 좌측 먼저 요구하였습니다.

 

2011년2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할때 같이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으며 함께 참여한 아들도 신뢰를 보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착용한 좌측귀가 중이염 재발하여 우측 착용하면 어떤지하고

방문하여 보청기사용효율이 40%에서 20%로 바뀜으로 말소리구별에 불편함이

발생할 것에대해 안내하자 우선 치료기간동안 말소리는 들어야한다며 우측으로

방향교체를 원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제조사에서 재제작하였습니다.

 

2011년6월에는 우측으로 방향교체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한 문제해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한쪽만 보청기착용하니 방향을 측정하기

곤란하고 소음속에서 말소리구분에 한계있어 양이착용을 검토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그동안 치료문제로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을 신규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2월 신규제작된 좌측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양쪽으로

소리들으니 방향감있어 좋다며 사용하면서 문제점을 확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사용하면서 불만족한 문제에

대해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리조절후 말소리듣기가 좋아졌다고 평가하였습니다.

 

2012년7월2일에는 2012년1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의뢰하였습니다.

 

7월16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간 착용결과

보청기의 플레이트와 접하는 부분에 짖무르는 현상이 발생하여 위치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껍질교체후 걸을때마다 울리는 현상으로 불편해 REC튜브길이

조정과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좌측보청기 빼는 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에 환기구(Vent)추가위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고 보청기빼는 방법을 바꾸고는 불편없다하였습니다.

 

2013년3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보청기착용중에 떨어져 보청기빼기위해 억지로

힘주면서 뺏는데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면서 내부부품과 배선들이

단락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 다시 접합)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신청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기도청력검사하기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빼던

중에 손잡이끈 떨어져 재설치작업하였으며 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장애등급받기

에는 부족함으로 검사자료를 가지고 신6분법으로 계산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없다하였지만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지 4년정도됨으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좌측 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2월 우측보청기가 자글거리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7년3월 보청기 MIC,REC교체후 소리듣기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하고 REC에 

습기많아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

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R:2011년,L: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우측보청기가 끊김현상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이상있으면 설연휴지나 수리

접수하도록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한후 사용

방법교육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R:2011년,L:2012년구입)를 성능분석한다음 보청기재활

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손잡이끈 떨어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

하였습니다.

 

2021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손잡이끈 떨어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

하였습니다.

 

오늘은 아들이 전화로 경상남도 밀양시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하겠다하여 검사진행중인데 보청기구입점에서 검사한 자료를 요청한다하여

검사자료를 사진촬영하여 확인서와함께 문자발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51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