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청각장애등급받는 이비인후과내 보청기상담사가 전문가라기보다 장사꾼같았다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816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1. 20. 19: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816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기계제작공장에 5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취업

관련 신체검사항목중 소음성난청으로 1980년경부터 결격사항 나왔으며 이명현상

으로 매미소리를 도로에서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래구 안락동지역 동래봉생병원에서 1990년경부터 혈압약을,2019년 심장

시술을 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은 받아보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상담차 2020년8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00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해 검사

중인데 이비인후과내 근무하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전문가라기

보다는 장사꾼같아 신뢰성이 없었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

한후 3개월동안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차이가 많았다며 병원

에서 청각장애등급나온다고는 하는데 병원내에 보청기상담사가있어 부담스러워

궁금한점을 추가 질문하기위해 방문하였다하여 의료법위반행위에대해 설명하고

변경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제도에대해 추가설명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56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